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동킥보드, 안전 운행 수칙 지켜주세요!

김포교육지원청, 전동킥보드 등굣길 안전 캠페인 전개

  • 입력 2022.11.06 10:34
  • 수정 2022.11.06 10:35
  • 기자명 오순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백경녀)은 11월 4일(금) 운양고등학교 정문에서 김포교육지원청, 김포경찰서, 학부모단체(녹색어머니회, 학교운영위원협의회)가 합동으로 ‘전동킥보드 등굣길 안전 운행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전동킥보드의 학생 이용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그로 인한 각종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이용 수칙을 안내하기 위해 실시한 캠페인에 김포교육지원청, 김포경찰서, 김포녹색어머니연합회, 김포시 학교운영위원협의회, 김포시 의원, 해당 학교 관계자 등 6개 기관 약 40여 명이 참여했다.

캠페인 참가자들은 현수막, 어깨띠, 피켓, 물티슈 등 다양한 홍보 물품을 활용해 등교하는 학생, 보행자들에게‘16세 이상 원동기 면허 필수’, ‘동반 탑승 금지 및 안전모 착용’ 등 전동킥보드의 올바른 이용 방법을 안내했으며, 안전한 전동킥보드 이용 문화 확산에 동참해줄 것을 홍보했다.

김포교육지원청 백경녀 교육장은 “전동킥보드의 이용이 급증하는 만큼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유관기관과 함께 지속적인 홍보와 계도를 해나갈 것”이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관련 법규를 준수해 안전한 킥보드 이용 문화를 정착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동킥보드 등굣길 안전 캠페인은 10월 28일(금) 솔터고등학교 캠페인 진행을 시작으로 진행했으며, 릴레이 형식으로 추후 11월 9일(수) 사우고등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김포경찰서와 학부모단체들과 함께 학생들의 전동킥보드 사용이 빈번한 곳을 대상으로 지속해서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오순석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