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청송군 진성중, 2022학년도 자유학기 고교학점제 진로 캠프

  • 입력 2022.10.17 15:59
  • 기자명 이재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 진보면 진성중학교(교장 이규흥)에서는 10월 13일(목) 본교 3학년은 『2022학년도 자유학기제 고교학점제 진로 캠프』를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마스크 착용, 거리 두기 비접촉식 수업으로 진행됐으며 체계적으로 고등학교 진학 준비를 하고, 진학 후 학교에 조기 적응하여 행복한 고등학교 생활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이뤄진 교육이었다.

학생들은 자신의 꿈과 목표를 바탕으로 고교학점제 교육과정 준비를 위하여 진로 선택, 진학계획, 이수 학점관리, 교과 선택, 수강신청 등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자존감과 자신감을 높여 긍정, 창의, 도전 등 사회에서 요구하는 인성과 태도를 습득할 수 있었다.

학생들이 서로 단합하고 협동하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상호 긍정적이 영향을 주었고 강사와 학생, 학생과 학생 상호작용을 통해 시너지 효과가 배로 돼 분위기가 매우 좋은 수업이었으며, 시간 가는지 모를 정도로 금방 6교시가 지나가 버렸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도가 매우 높았으며, 박정직 학생은 ‘목표를 실천하는 힘을 키우게 됐고, 자신에 대한 확실을 가지게 됐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 캠프를 통해서 학생들이 진로와 진학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게 됐고, 미래 직업에 대한 긍정적인 마인드를 향상하여 노력하고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상을 경험하고 체득하게 됐다.

/이재구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