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군포문화재단, 임직원 ESG 교육 진행

ESG 종합 이해 및 실천전략 교육 실시… 문화재단에 맞는 ESG 경영 전략 수립 추진 및 임직원 대응역량 강화

  • 입력 2022.10.16 10:38
  • 기자명 이준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문화재단은 14일 임직원 대상 조직역량 강화교육의 일환으로 군포문화예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ESG 이해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변화에 따라 전 세계적 관심사로 떠오른 ESG에 대한 임직원의 이해도를 높이고, 정부정책변화 등에 따른 재단의 대응력을 높이고자 준비됐다.

임직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강사로 나선 이노소셜랩 고대권 대표는 ‘ESG 종합 이해를 통한 패러다임 변화 대응’이라는 주제로 약 2시간에 걸쳐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에서는 ESG에 대한 기본 개념과 문화재단을 비롯한 비영리 공공기관의 ESG 전략방향, ESG 실천을 위한 전략 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고 대표는 “기후변화, 정부정책변화 등 사회환경적 요인에 따라 공공기관이나 기업들의 ESG경영이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다”면서“문화재단 조직 특성에 맞는 ESG 해석과 그에 따른 경영전략 및 실천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재단은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재단의 활동에 대한 지역의 기대를 바로 이해함으로써 조직이 지역사회에 끼치는 긍정적 영향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한편 재단은 임직원들이 시대 변화에 대한 대응력을 키우고, 조직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역량강화 교육을 올해 초부터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관련 교육을 지속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준호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