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포여자중학교, 학생·학부모 대상 『고교학점제 연수』 개최

학생, 학부모,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도 증진 및 고교 선택 고민 해결

  • 입력 2022.10.16 10:28
  • 기자명 오순석·안찬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 김포여자중학교(교장 이혜경)는 지난 13일(목)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하기 위해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다년간 대학 입시를 담당해온 김포여자중학교 임병수 교감이 직접 연수의 진행을 맡아 달라지는 미래 사회에 학생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진로와 적성에 맞는 능력 개발을 위한 고교학점제의 취지를 설명했다.

2시간 동안 진행된 연수에서 임병수 교감은 2025년 고교학점제의 전면 시행에 앞서 학생, 학부모들의 관심과 참여가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고교학점제를 고려한 고교 선택 요령과 실제 입시에 반영되는 내용을 꼼꼼하게 전달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는 “설명회 전에는 고교학점제를 이해하기 어려웠는데, 실제 고등학교에서 과목을 선택하는 것이 대입까지 어떻게 연계되는지 알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진학할 고등학교 선택에 큰 도움이 됐다”라고 전하며 만족감을 표했다.

김포여자중학교 이혜경 교장은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의 고등학교 진학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고입을 준비하는 학부모님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 앞으로 학부모들이 다양한 요구를 반영해 학생들의 진학과 학부모 역량을 신장할 수 있는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오순석·안찬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