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군포문화재단, 14일 평생학습포럼 개최

‘학습하는 시민 더 가치로운 군포’ 군포만의 일상 학습 문화 형성 방향 모색 …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 입력 2022.10.13 16:09
  • 기자명 이준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문화재단은 오는 14일 오후 2시 수리산상상마을 대강당에서 2022 군포문화재단 평생학습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포시의 민선8기 시정구호 ‘도시를 가치있게, 시민을 행복하게’에 발맞춰 ‘학습하는 시민, 더 가치로운 군포’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군포만의 일상 속 학습문화 조성을 위한 방향성을 모색하고자 준비됐다.

이번 포럼에서는 제주대학교 김민호 교수의 기조강연 ‘새로운 삶의 양식 창조를 위한 일상 평생학습의 가치’를 시작으로, 다양한 평생학습의 가치에 대한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문탁 네트워크의 민순기 회원은 ‘나와 우리를 성장시키는 공부의 의미와 일상학습’이라는 주제로 시민학습의 가치에 대해 발표하고, 이어 군포 대야동주민자치회 김기홍 위원이‘우리 지역 학습공동체 우수사례’를 주제로 지역학습의 가치를 설명한다.

다음으로 숭례문학당 김민영 이사는 ‘일상적 학습의 새로운 양식, 온라인 학습공동체’라는 주제로 비대면 학습의 가치에 대해 이야기하고, 대진대학교 송성숙 교수가 학습도시의 가치에 대해 ‘일상의 학습문화 형성을 위한 지자체 정책과제’를 주제로 주제발표를 진행한다.

재단은 이번 포럼을 통해 군포시만의 특별한 일상 학습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방향을 도출하고, 시대적 변화에 따른 평생학습 및 학습공동체 운영방향을 모색해 나가고자 한다.

이번 포럼에는 평생학습 관계자를 비롯해 평생학습에 관심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누구나 군포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포럼에 참여할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평생학습 도시 군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시민과 함께 모색하는 이번 포럼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준호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