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 송파구, 미래의 방송인들은 여기 모여라~

8월 3일~8월 12일, 송파어린이 방송아카데미 개강
방송전문가와 함께하는 송파구 대표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

  • 입력 2022.07.28 15:57
  • 기자명 이연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여름방학을 맞아 8월 3일부터 12일까지 ‘2022년 여름방학 송파어린이 방송아카데미’를 운영한다.

구는 어린이들에게 진로탐색의 기회를 주고, 방송미디어에 꿈을 가진 어린이들이 현장을 체험하며 관심 분야를 탐구할 수 있도록 2011년부터 방송아카데미를 개최하고 있다. 

대상은 관내 초등학교에 다니는 4~6학년 36명이다. 8월 첫째주부터 총 3회(8/3~8/4, 8/8~8/9, 8/10~8/11)에 걸쳐 하루 2시간씩 생생한 방송체험을 하게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신청은 송파런 교육포털(songpa.go.kr/ssem)을 통해 7월 29일까지 진행된다. 

참가 어린이들은 송파TV 방송국 현직 PD 4명과 아나운서 1명에게 방송이론부터 실습까지 맞춤 수업을 받는다. 첫째 날은 방송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애니메이션 더빙 ▲아이디어 회의 및 대본 작성 등 조별로 뉴스 제작에 필요한 사전 실습을 진행한다. 

둘째 날은 뉴스를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방이동고분군 등 역사·문화 지역명소 촬영 ▲스튜디오 녹화 등 주제에 맞춰 필요한 장면을 촬영한다. 8월 12일 수료식에는 수강생 전원이 참석해 직접 만든 영상을 가족과 함께 감상하며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완성된 영상은 구 대표 유튜브 채널 송파TV (youtube.com/c/송파TV)에도 공개될 예정이다.

김수정 미디어전략팀장은 “어린이들이 미디어 기술을 직접 체험해보고, 자신의 적성을 찾는 데 도움을 주고자 이번 자리를 기획했다.”면서, “현장 체험을 통해 유익한 방학을 보내고, 관련 직업에 대한 호기심을 높일 수 있도록 아카데미를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이연웅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