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청년 정치인 박지현 모셔다 놓고 망신살 뻗친 민주당

홍성봉의 是是非非

  • 입력 2022.05.29 14:16
  • 기자명 홍성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에는 현재 선장이 누구인지 보이지가 않는다, 더불어민주당은 청년정치인 박지현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을 모셔다 놓고 수차례 터져 나오는 쇄신 발언에 여의도 정치판이 꿈틀거리며 민주당의 586의원들의 큰소리와 박지현 쇄신론에 둘러싼 민주당의 내홍(內訌)이 점입가경이 안일 수 없다. 

이날 눈물의 대국민 사과를 한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이번에는 국민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586 정치인의 용퇴를 논의해야 한다며 당의 혁신을 촉구하면서 박 위원장은 대선에서 졌는데도 내로남불이 여전하고 당내 민주주의를 부정하는 팬덤정치가 달라진 게 없다면서 역할을 다한 586은 퇴장을 준비해야 한다고 직격탄을 날렸기 때문이다. 

박 위원장의 팬 덤 정치 종식을 위해 586 정치인 용퇴 주장에 대해 시끌벌쩍 하더니 윤호중 공동비대위원장은 “개인의견일 뿐”이라며 한마디, 또 박홍근 원내대표는 “금시초문” 그리고 김민석 총괄선대본부장은 “틀린 자세와 방식이라는 비판이 나오더니, 급기야 엊그제 아침 회의에서는 박 위원장과 윤 위원장 간에 책상을 내리치고 고성을 주고받는 싸움이 있었다고 보도 되면서 여의도 정치판이 쇄신 바람에 흔들리고 있다. 민주당내에서는 결국 신구 세력이 정면충돌하는 양상이 되는 해프닝으로 끝난 것 같다.그런 와중에 박홍근 원내대표까지 선거를 앞둔 보여 주기식이라고 비난하자 박지현 선대위원장은 어느 당 대표가 합의 거치느냐고 재반박하는 등 민주당이 자중지란에 빠져들기도 했다,결국 당내의 반발이 일어나자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대위원장의 사과 및 쇄신 촉구 회견이 결국 쇼에도 미치지 못하고 이틀 만에 제압됐다는 것은 더불어민주당을 이끌어갈 선장이 없다는 지적이 일고 있는 것이다. 박 위원장은 지난 24일 내로남불· 팬덤 정치 등 민주당의 잘못을 백 번, 천 번 더 사과하겠다고 고개를 숙였다. 86 정치인 용퇴 등 쇄신안을 금주 내 발표하겠다고 했고, ‘성희롱’ 논란에 휩싸인 최강욱 의원에 대해서도 비상 징계권을 동원하겠다고 했는데 6,1지방선거를 앞두고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그러나 결과적으로 단 하나도 이뤄지지 않았다는 뒷얘기가 터져 나오고 있으니 문재인, 이재명은 내가 지킨다는 용어는 현 정치판에 맞지 않는 얘기들이다, 그들이 무엇을 잘못했기에 내가 지킨다며 막말을 하는지 모르겠다는 여론이다. 이에 박용진의원과 조응천의원 등 일부 의원의 공감이 있었지만, 대다수가 반발하는 힘든 싸움이이어지고 있는 것이 안타가운 민주당의 앞날이다.박 위원장은 지난 26일 나를 왜 이 자리에 앉혀 놓은 건가라고 항변했지만, “86 용퇴가 혁신이라 하지 않았다. 모두 용퇴해야 한다는 게 아니다 라며 꼬리를 내렸다. 현재 팬덤 정치의 대표라고 할 수 있는 이재명 후보의 ‘개딸’들로부터 오히려 사퇴 압박을 받고, 최강욱 의원 징계는 지방선거 이후에도 어떻게 될지 불투명하다는 얘기는 뚜렸한 선장이 없기 때문이라는 여론이다. 

박 위원장이 누구인가. 민주당은 2030세대와 여성들의 쓴 소리를 듣겠다며 대선 막판 긴급 수혈한 26세 젊은 정치인· 이다. 그의 막판 활약 덕분에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의 낙승으로 예상됐던 대선이 초 접전 석패로 마무리됐다는 당내 분석까지 나왔다는 얘기는 무엇을 의미 했는가. 그런 젊은이의 목소리도 수용하지 못하고, 뭉개고 타박하는 게 민주당의 민낯이라는 것은 결국 뚜렸한 선장이 없다는 것이다. 그럴 거면 처음부터 왜 그를 영입했는지 묻지 않을 수 없고 급할 때 써먹다가 쓴 소리하니 내쫓겠다는 것인가. 오랫동안 정치의 단맛을 즐긴 어른들이 청년 앞에서 부끄러운 줄을 모른다는 모습에 망신살이 뻗쳤다고 할 수밖에 없다는 여론이다. 이번 문제가 된 대국민 사과와 쇄신 다짐에는 박 비대위원장보다는 586 핵심 정치인이자 대선 패배 책임이 큰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와 신구 당 지도부가 먼저 나섰어야 했다. 그랬다면 선거 상황도 조금은 낫지 않았을까하는 반성과 성찰을 거부하면서 청년 정치인의 호소를 뭉개는 정치론 국민 신뢰를 얻을 수 없다는 여론이 되고 만 것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