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교육복지위원회, 명절 앞두고 복지시설 찾아 격려

  • 입력 2022.01.27 15:02
  • 기자명 국승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승우 기자 /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엄정룡)와 교육복지위원회(위원장 송선영)는 설 명절을 앞둔 지난 26일 관내 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복지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분들과 함께 간담회를 가졌다.
먼저 경제환경위원회를 대표해 엄정룡 위원장은 봉담읍에 소재한 노인요양시설 해뜨는 마을을 방문해 백미 30포를 전달하고 명절의 정을 함께 나누었다.
또한 교육복지위원회 송선영 위원장은 김경희 김도근 이창현 의원 등 소속의원 들과 함께 팔탄면에 소재한 중증장애인거주시설인 브니엘복지원과 송산면에 소재한 화성아름마을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날 해뜨는마을을 방문한 엄정룡 위원장은 사회가 어려울수록 자칫 취약계층에 대한 관심이 소홀해 질 수 있다며 장기간 거리두기로 인해 이웃과의 물리적 거리는 멀어졌지만 마음만은 가까워 질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들도 나눔을 통해 마음이 부유해지는 경험에 동참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명절은 가족과 이웃과 함께 훈훈한 정을 나누며 명절의 의미를 되새기는 소중한 설명절을 보내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러 송선영 위원장은 중증 장애인 여러분들이 사회 안전망 속에서 안심하고 생활하실 수 있도록 시의회도 한 마음으로 더 나은 사회복지기반조성을 위해 애쓸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봉사와 헌신의 마음으로 일하고 계신 복지시설 종사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자부심을 갖고 일하실 수 있도록 복지시설에 대한 인식 또한 바뀌어 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