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남시, ‘함께 그린 하남’ 미래학교 꿈트리 2기 성료

학생주도 하남형 미래교육을 발판으로 미래인재 육성 다짐

  • 입력 2022.01.25 10:17
  • 기자명 안영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영숙 기자 /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함께 그린 하남’을 주제로 진행했던 하남형 미래학교 ‘꿈트리’ 2기 발표회와 졸업식을 지난 21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꿈트리는 ‘학생들의 꿈이 꿈틀대고 열매로 맺히는 버팀목이 되는 학교’라는 의미로, 학생이 중심이 돼 토론하고 사고력을 키워나가는 하남형 미래학교이다. 하남시와 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한정숙), 하남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재영)이 협업을 통해 추진하는 새로운 차원의 학생주도 교육 프로그램이다.
‘꿈트리’는 지난해 12월 10일부터 7주 동안 진행했다. 하남지역 초등학교 5학년~중학교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8명을 선발해 에듀테크 수업, 학생주도 프로젝트 등 미래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참여 학생들은 4차산업 기술을 접목해 ▲환경생태도시모형 제작 및 메타버스 구현 ▲어플, AR기술을 활용한 그린마블 게임 제작 ▲망월천 관련 동화 및 3D프린터 활용 동화 캐릭터 모형제작 ▲분리배출 VR체험 및 어플 개발 ▲분리배출 가능 수거함을 제작하는 등 하남시의 가치를 재창조하는 풍부한 상상력을 발휘했다.
특히 메타버스 특별반이 진행했던 제페토를 활용한 하남 명소(당정섬·나무고아원·팔당댐·광주향교) 맵 설계에는 학생들이 직접 만든 게임도 추가해 주목을 받았다.
김윤한 복지교육국장은 “지난해 1기에 이어 2기 또한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도와주신 교원, 에듀테크 및 마을강사 등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시는 에듀테크를 기반으로 하는 미래교육 프로그램 지원, 인프라 구축 등 4차산업에 대응 가능한 교육여건 개선과 인재 육성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꿈트리’ 2기에 참여한 28명의 프로젝트 발표회 및 졸업식은 ‘하남혁신교육지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됐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