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십계’ 가슴이 웅장해지는 명장면 ‘BEST 3’ 공개

  • 입력 2021.12.01 10:00
  • 기자명 최성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성주 기자 /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구원의 길을 보여준 위대한 지도자 ‘모세’와 놀라운 역사를 담아낸 애니메이션 <십계>가 세대불문 관객들을 사로잡을 명장면 3을 공개했다.

#1 애굽에 내린 열 가지 재앙
성경 속 하나님을 대면해 아는 자,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들을 이끌고 약속의 땅으로 향하는 기적 같은 여정을 다룬 바이블 애니메이션 영화 <십계>가 오는 12월 2일 개봉을 앞두며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명장면 BEST 3을 공개했다. 첫 번째 명장면은 출애굽기에 기록된 내용과 같이,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한 ‘바로’로 인해 애굽에 거대한 열 가지 재앙이 번지는 장면이다. 애굽 땅에 흐르는 물이 전부 피로 변하고 파리떼의 습격으로 모든 가축이 죽어 나가는 등 영화는 끔찍한 재앙이 번지는 장면을 임팩트 있게 담아내며 보는 이들에게 숨막히는 긴장감을 자아낸다. 여기에 애굽의 온 땅을 뒤덮은 흑암과 불덩이처럼 내리는 우박으로 단숨에 초토화가 된 모습을 통해 백성을 애굽에서 구원하기 위해 열 가지 재앙을 택하셨던 하나님의 강력한 메시지를 느끼게 한다.

#2 출애굽 여정에서 펼쳐진 모세의 기적
<십계>에서 빼놓을 수 없는 명장면 중 하나는 바로 약속의 땅으로 향하는 ‘모세’와 이스라엘 백성들의 앞에 펼쳐진 ‘모세의 기적’을 담은 장면. 주인공 ‘모세’가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수많은 이스라엘 백성들을 이끌고 약속의 땅으로 향한 가운데, 그들에게 닥친 고난을 막기 위해 홍해를 반으로 가르시고 백성들을 구원하신 하나님의 영광과 권능을 고스란히 전달하며 깊은 여운을 전한다. 또한 ‘모세의 기적’이 펼쳐지는 순간을 역동적인 영상미로 담아낼 뿐만 아니라 마치 영화 속으로 빨려 들어갈 듯한 생생한 현장감을 전하며 더욱 큰 영화적 재미를 선사, ‘모세’의 기적적인 출애굽 여정을 예고한다.

#3 하나님께로부터 십계명을 받는 모세
<십계>의 놓쳐선 안되는 마지막 명장면은 하나님의 부르심에 응답한 ‘모세’가 시내산에서 십계명을 받는 장면이다. 하나님의 약속을 굳게 믿으며 여정을 떠난 ‘모세’의 머리 위로 석판이 등장, 신앙인의 삶에서 기둥과 같은 십계명이 하늘 높이 떠올라 빛을 뿜어내며 석판에 새겨지는 장면은 성서에 기록된 ‘모세’가 십계명을 받는 내용을 스펙터클한 영화적 연출로 표현해내며 보는 이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한다. 이어 자신의 앞으로 다가온 십계명이 적힌 석판을 받아 드는 ‘모세’의 모습에서 하나님께서 선물한 십계명과 함께 약속의 땅으로 향하는 위대한 여정을 기대케 하는 한편, 오늘날 한국 성도들이 붙들어야 할 ‘약속의 하나님’이라는 출애굽의 강력한 메시지를 선사하며 깊은 울림을 전한다. 이렇듯 <십계>는 남녀노소 모두를 아우르는 감성을 애니메이션으로 녹여내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교육적인 메시지를 통해 가슴 벅찬 감동으로 스크린을 물들일 예정이다.
약속의 땅으로 향하는 ‘모세’의 여정을 통해 진정한 믿음과 복음의 가치를 다시 한번 확신하게 해줄 영화 <십계>는 오는 12월 2일 개봉돼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