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구, 2021년 재활용가능자원 분리배출 ‘최우수’

다양한 재활용 정책추진 공로 인정받아 수상 ‘영예’

  • 입력 2021.11.30 14:05
  • 기자명 이광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광식 기자 /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2021년도 재활용가능자원 분리배출 모범시설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이 후원하고 (사)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이 주최한 이번 공모전에서 서구는 생활폐기물 감량, 재활용 활성화 사업 추진, 구민 관심도를 높이는 아이디어 지속 발굴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서구는 ‘국제환경도시’로 거듭나고자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먼저 거점 수거시설인 ‘서로e음 가게’를 운영해 유통 초기 단계부터 양질의 재활용품 확보에 나섰다. 주민들이 올바르게 배출한 재활용품을 가져오면 현금이나 서구 지역화폐인 서로e음 캐시로 보상받는 서로e음 가게를 통해 폐기물 감량과 재활용 활성화를 실천하고 있다.
또한 주민 불편 해소와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기존 주 2회였던 재활용품 수거를 주 3회로 확대하고 대대적인 재활용품 배출·수거 체계 개선에 돌입했다.
▲재활용 전용(비압착) 차량 운행 확대 ▲인천 최초 재활용품 전용봉투 및 배출실명제 실시 ▲쓰레기 무단투기 상습지역에 재활용품 거점배출시설 ‘클린하우스’ 78대 설치·운영 ▲캠페인 ‘환경사랑 실천운동’ 등을 추진하고 있다.
서구 관계자는 “2021년 재활용가능자원 분리배출 모범시설로 선정된 만큼 앞으로도 다양하고 선진화된 자원순환 정책으로 국제환경도시 서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