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울주, 고등학생 대상 과학 멘토링 운영

  • 입력 2021.11.17 11:26
  • 기자명 이두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두호 기자 / 울주군은 지역 내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래 유망 산업관련 직업의 이해와 진로설계를 돕기 위해 울산과학기술원(이하 유니스트) 재학생과 함께하는 과학, 문학, 진로상담(멘토링)을 2022년 1월 3일부터 1월 14일(주말제외)까지 10일간 유니스트 캠퍼스 일원에서 방문형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과학멘토링은 유니스트 학·석·박사 과정 재학생 길잡이(멘토) 30명과 울주군 내 고등학교 2학년 멘티 100명이 소규모 그룹을 이뤄 과학기술분야 주요 현안(이슈)을 학습하고 진로·진학에 대해 조언을 주는 과정을 중심으로 문화체험, 체육활동, 대학생과의 토론 이공계 특강, 분야별 과학실험, 디베이트 대회, 도전! 골든벨 등 약 20여 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은 일반계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사전에 안내한 과학기술 분야 해외(영어) 기사를 활용해 지도(멘토링)를 진행하는 등 외국어 학습과 진로 탐구를 연계하는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영어로만 하는 수업을 병행해 실시해 외국어에 대한 경험학습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임명희 인재교육과장은 “울주군과 유니스트가 손을 잡고 지역의 학생들에게 학습경험을 공유하고, 같은 문제에 관한 토론 등을 통해 한층 더 성장하는 울주군을 대표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고 말했다.
이번 울주군 과학멘토링의 신청 및 접수 방법은 울주군 내 일반계 고등학교별로 신청을 받는다. 학교별 배정인원은 천상고 24명, 남창고 20명, 범서고 24명, 언양고 12명, 온산고 8명, 울산경의고 12명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11월 24일까지며, 해당 학교에서 유니스트 리더십센터로 공문으로 신청하면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