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간-연애와 결혼에 관한 모든 질문

  • 입력 2021.11.04 10:44
  • 기자명 유현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현우 기자 / 인생에는 주기가 있다. 무조건 사랑받고 보호만 받아야할 시기, 먹고, 걷고, 배설하는 기본적인 생존법을 배워야할 시기, 글자를 배우고 숫자를 배워야할 시기, 자신의 꿈과 인생을 위해 무던히도 노력해야 하는 시기, 그리고 사랑과 결혼과 새로운 가족에 관해 고민해야할 시기가 있다. 문제는, 이러한 고민을 통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한다는 사실이다.
신간 서적 <연애와 결혼에 관한 모든 질문>은 바로 이런 시기에 있는 젊은이들에게 바이블과도 같은 책이다. 친구에게, 선배에게 서로 조심스레 묻던 민감한 질문부터 일상생활에서 무엇이 옳다고 딱 부러지는 대답을 듣기 어려웠던 다양한 고민들에 관해 스타 강사들의 허심탄회한 답변을 들을 수 있다. 답변을 해주는 저자들은 목사, 의사, 상담가, 베스트셀러 저자, 강사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연령대의 남녀 스타 강사들이며, 한 가지 질문에 여러 강사들이 대답해줌으로써, 다각도의 답변을 듣고 생각해볼 수 있다.
질문은 세미나에서 나온 젊은이들의 실질적인 고민이며, 주로 결혼과 성, 연애와 스킨십, 시댁과 친정문제, 과거와 상처, 결혼 준비와 출산, 자녀 양육, 비전, 피임, 이혼과 재혼, 대화와 갈등 해결 등이다.
질문과 답변의 양이 방대해 1,2권으로 구성돼 있다. ‘결혼 전 궁금증’을 총망라했다 해도 과언이 아닌 셈이다. 전문강사들의 성의 있는 답변으로 구성된 이 책은, 그래서 실제 이 고민을 하는 젊은이들이나, 그러한 젊은이들을 자녀로 둔 부모나, 관련 상담을 해야 하는 목회자들에게도 실질적이며 유용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저자는 유정옥, 이요셉, 이성웅, 박병은, 박수웅, 이민아, 김현철, 문구희 등 결혼, 연애, 출산, 신앙 생활 등에서 오랜 강의와 상담 경력을 가진 스타 강사들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