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병욱 의원, '국회철강포럼, 우수 연구단체' 선정

다양한 연구활동 및 법안발의 실적 인정받아 21대 국회 첫해 우수상 수상

  • 입력 2021.06.15 18:59
  • 기자명 유주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주형 기자 / 국민의힘 김병욱 의원(포항시남구울릉군)이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국회철강포럼이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에서 우수 연구단체로 선정됐다.
 
국회철강포럼은 지난 20대 국회에 이어 21대 국회에서도 공식 출범한 산업계 최초의 의원연구 단체로서, 여·야 국회의원을 비롯하여 각계 전문가 및 국내 주요 철강사가 회원으로 가입하여 활동하고 있다.
 
지난해 7월 공식출범 이후 5개월이라는 짧은 기간과 코로나로 인한 각종 제약에도 불구하고, 세미나·간담회를 개최하고 철강산업 관련 법안을 발의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수행한 것으로 평가받아 이번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에서 우수 연구단체로 선정됐다.
 
김병욱 의원은 ”이번 우수연구단체 선정은 국회철강포럼 회원 모두가 합심해 이뤄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국내 철강산업이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잃지 않고 나아갈 수 있도록 업계 관련 전문가들과 함께 지혜를 모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회철강포럼은 올해에도 주요 현안 및 이슈와 관련된 세미나, 간담회, 토론회를 개최하고, 국내 철강사업장을 직접 방문하며 업계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는 등 왕성하게 활동할 계획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