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언론이 필요한 시기, 바른 길잡이”

인천 미추홀구의회의장 이안호

  • 입력 2021.05.28 14:25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간 축사)

전국종합일간지 <서울매일>은 신속하고 정확하게 우리사회의 정치, 경제, 사회 및 지방자치와 지방의회의 다양한 면모를 독자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전자기기가 일상품이 돼버린 요즘은 정보가 홍수처럼 쏟아져 나오고 있기에 시민들은 갈피를 못잡기도 하고, 정확한 정보를 얻어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언론의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 제공이 의미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살다 보면 소외된 사람들이 잘못된 정보에 보다 더 소외된 곳으로 밀려나기도 하고, 누군가 손 잡아줄 사람이 없기에
방치되는 경우도 더러 생깁니다.
이런 때 언론은 약자들이 정보에 소외되지 않게끔 파수꾼이자 정보의 매개채가 돼 희망을 주고, 잘못된 부조리에는 쓴소리를 아끼지 않는 바른 길잡이로서 시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골목골목의 소식을 전파해야 할 것입니다.
<서울매일>은 소신과 철학을 가지고 현대사회의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고 시민들의 알 권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보며 우리 미추홀구의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조금 더 고민해보게 됩니다. 열악한 원도심 환경 속에서 구민복지와 의정활동에 소홀하지 않고 구민의 권리와 행복한 삶에 최선을 다해 밝고 희망찬 미래를 조금씩 끌어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서울매일>의 공정한 보도정신과 치우침 없는 올바른 목소리, 이 시대의 바른 길잡이로서의 아낌 없는 조언과 활약을 기대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