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제는 인생 100세 시대

기고-(주)VFC금융서비스 이재용 사업단장

  • 입력 2021.04.21 15:17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브 붐 세대의 본격적인 은퇴문화가 사회적 이슈로 부각되고 있다.
성공적인 인생 2막을 돕는 인생 이모작 "인생설계 컨설" 을 해야한다.
100세 시대를 맞이해  은퇴, 퇴직한 노년층의 풍부한 경험과 경력을 사회참여활동으로 옮기면서 어르신 복귀 향상은 물론 성공적인 후생 후반기를 마련해야한다.
"당신의 노후(은퇴의 삶)은 편안 하십니까· "라고 질문하면 "고령화 시대의 새로운 노년의
문화를 창출해 나가기 위한 은퇴 설계 전문가 양성 하라"라고 답하고 싶다.
초고령시대에 접어 들면서 은퇴 후 생에 설계에 대한 서비스 등 생활주변으로 찾아 들어가
활기찬 인생 후반기 계획을 마련키 위해  퇴직, 은퇴 인생설계에 대한  가치부여 및 인생 2막
의 공유함으로서 성공적인 노후 일 것이다.
급속도 로 발달한 산업화가 은퇴자에게 심확한 부작용과 역기능을 통해 개인의 삶의 질은 떨어지고 노인의 재무상태는 심각하며 대다수의 국민 또한 삶이 녹녹하지 않다는 것이기에 천천히 자기내면을 들여다보고 희망을 갖고 자신의 멋진 모습을 위해 은퇴 설계 컨설을 해야한다.
은퇴자가 되면 "꼰대" 라는 용어가 붙어진다. 하지만, "변화와 전환"을 통해 자신의 경험과 일에 대한 자부심을 새로운 세계를 건설하고 본인이 좋아하는 것, 가치가 있다고 생각 되는 것, 꿈꾸던 이상을 찾음으로서 협소한 본인 경험세계로 부터 탈출해 제 2의 인생을 은퇴설계 컨설팅으로 새롭고 활기찬 여생이 됐으면 한다.
은퇴자의 끝없는 도전, 의지, 진정한 모습을 통해 자유인으로 행복을 찾을수 있는 긍정적인 응원의 메세지를 보낸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