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구달성도서관, 겨울방학 맞이 집콕 놀이 체험행사 운영

  • 입력 2021.01.05 12:15
  • 기자명 박종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종채 기자 / 대구달성도서관(관장 김화숙)은 2021년 겨울방학을 맞이해, 초등학생들이 책과 놀이를 통해 독서에 대해 관심을 갖고 알찬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1월 22일(금)부터 1월 31일(일)까지 운영하는 <겨울방학 맞이 집콕 놀이 체험행사>의 참가자를 1월 5일(화)부터 홈페이지(https://library.daegu.go.kr/dalseong)를 통해 각 프로그램당 선착순 20가족을 모집한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집 안에서 형제자매와 함께 할 수 있는 신체 놀이 활동으로 구성된 이번 체험행사는 1월 22일(금)부터 1월 24일(일)까지 윷놀이 관련 책을 보고 펠트로 윷가락을 만들어 보는 ▲신바람 윷놀이 만들기를 운영한다. 1월 26일(화)부터 1월 28일(목)까지는 제기 관련 책을 보고 제기판과 제기를 만들어 다양한 방법으로 놀아보는 ▲날아라 손제기 만들기를 운영하고, 클레이로 캐릭터를 만들어 LED 탱탱볼을 꾸며보는 ▲캐릭터 탱탱볼 만들기를 1월 29일(금)부터 1월 31일(일)까지 운영한다.
신청한 어린이들은 운영기간 동안 미리 초대 받은 네이버 밴드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각 놀이와 관련된 그림책으로 윷놀이, 제기차기의 유래에 대해 알 수 있으며 놀이 미술 전문강사의 강의를 통해 색다른 놀이 방법을 알 수 있다.
김화숙 관장은 “코로나19 상황 속, 긴 겨울방학을 맞이한 초등학생들이 이번 온라인 놀이 체험행사를 통해 코로나 우울을 이겨내고, 더불어 책과 도서관에 대한 관심도 많이 갖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