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무안, 청렴․친절 공무원 민원인이 추천한다

군 홈페이지 사이버설문을 통해 청렴․친절 공무원 추천

  • 입력 2020.09.03 15:43
  • 기자명 김옥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옥현 기자 / 무안군(군수 김산)은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군 홈페이지를 통해 2020년 하반기 청렴․친절 공무원을 추천받고 있다.
청렴․친절 공무원 선정은 무안군 홈페이지 – 열린군정 – 소통/참여 - 사이버설문을 통해 진행되고, 각종 업무처리나 민원 응대시 청렴하고 친절하다고 느끼는 직원이 있으면 누구나 추천이 가능하다.
지난해에는 청렴‧친절 공무원 선정시 주민들이 자유롭게 작성했던 홈페이지 ‘칭찬합시다’에 게재된 내용들을 반영했으나, 올해부터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사이버설문을 활용하는 방법으로 전환했다.
청렴‧친절 공무원은 사이버설문을 비롯해 자체감사 시 업무추진 실적과 청렴메시지 게재실적 등을 종합평가해 연말에 선정하며, 대상자들에게는 포상금 등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특히, 상위 2명은 청백친절봉사 대상자로 우선 추천되는 영예도 줘지는 만큼 공정한 선정을 위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
김산 군수는 “민원인에게 친절하고 업무를 공정하게 처리하는 공무원을 우대하고 한 발 앞서가는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나가겠다”며, “열심히 일하는 조직, 군민과 함께하는 군정, 포스트 코로나 시기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가는 유연한 조직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