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평구,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 현장점검 시행

  • 입력 2020.09.01 11:24
  • 기자명 오형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형민 기자 /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의 빠른 정착과 n차 감염 확산 차단을 위해 특별 현장점검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식품접객업소 점검대상은 총 5,195곳(일반음식점 3,601곳, 휴게음식점 1,211곳, 제과점 167곳 등)으로 정부의 강화된 방역조치에 따라 30일(일) 21시 이후 응암오거리, 연신내, 불광역·구파발역 인근 일대를 기점으로 685곳에 대한 점검을 실시했다.
앞으로도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5시까지는 포장·배달만 허용(집한제한)되는 일반음식점·휴게음식점·제과점에 대해 핵심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지속적으로 점검 및 단속할 예정이다.
핵심방역수칙 미준수 업소에는 2주간 집합금지 행정명령인 ‘원스트라이크-아웃제’가 시행되며, 이를 위반한 업소에는 벌금이 부과된다. 또한, 집합금지를 위반해 운영을 하다가 확진자가 발생하면 치료비, 방역비 등에 대한 구상권이 청구됨을 안내하고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어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등 많은 업소가 경제적 어려움에 처해 있는걸 잘 알고 있지만, 모두의 건강과 안전이 위협받고 있는 특수한 상황이니만큼 정부 지침에 따른 방역수칙 강화에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또한 구민 여러분께서도 필수적 외출을 제외한 모든 외부활동을 자제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