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시교육청, ‘학원방역대응반’ 운영

  • 입력 2020.07.10 15:08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지난 6월말까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학원 및 교습소를 대상으로 지자체와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방역수칙을 준수하지 않은 50건에 대해서는 시정조치를 완료했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이에 인천시교육청은 코로나19 확산 차단 및 학원 등에 대한 효율적인 방역을 위해 ‘인천시교육청 학원방역대응반’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인천시교육청 학원방역대응반’은 △학원(교습소) 방역 실행 계획 수립·보고 △합동 방역 현황 관리 및 공유 △학원 방역 지도·점검 △유사시 긴급 업무 협조 등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전자출입명부 설치 의무 대상인 대형학원, 평생직업교육학원을 포함한 학원 및 교습소를 대상으로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지도·점검하고, 감염병 발생 학원에 대해서는 ‘감염병 예방법’에 따른 후속 조치도 시행한다.
서상교 평생교육체육과장은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출입자 명부 관리와 증상 여부 확인, 학원 종사자 및 이용자 마스크 착용, 방역관리자 지정, 수업 전후 실내소독, 강의실 내 수강생 간 2m(최소 1m) 이상 간격 유지, 공용차량 운행 시 운전자 마스크 착용, 차량 운행 전후 소독 등 학원에 대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