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천 상동도서관, ‘온라인 독서멘토링’운영

집에서 작가에게 독서 멘토링을 받아보세요!

  • 입력 2020.06.22 13:16
  • 기자명 오순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순석 기자 / 부천시 상동도서관은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상주작가가 해주는 ‘온라인 독서멘토링’을 시작하며,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 사업의 문을 열었다.
부천시 상동도서관은 2020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에 공모 선정돼 아동·청소년 문학가인 오시은 작가와 함께 다양한 문학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상주작가 지원사업의 첫 번째 프로그램인 ‘온라인 독서멘토링’은 코로나19로 도서관을 이용할 수 없는 관내 초등학생을 위해 네이버 밴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독서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심 있는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은 오는 22일부터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참여한 학생은 매달 한 권의 상주작가 추천도서를 읽고, 감상문을 제출해 온라인 독서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시는 네이버 밴드를 통해 감상문을 서로 공유하고 자유롭게 토론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자기 표현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상동도서관 관계자는 “비록 도서관은 휴관 중이지만, 어린이들이 온라인 독서 프로그램을 통해 독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