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더민주당 허종식 인천 동구미추홀갑 후보 등록

‘지역균형발전 최우선으로 경인전철 지하화와 트램 도입, 인천 중심권 교통인프라 조성’

  • 입력 2020.03.26 15:12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허종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동구미추홀갑) 후보는 26일 후보 등록을 마치고 “지역균형발전의 최우선으로 경인전철 지하화와 트램 도입으로 인천시내 중심권 교통인프라 조성으로 과거 명성을 되찾겠다.”는 공약과 함께 강한 의지를 밝혔다.
교통혁신 공약인 트램(전차)은 부평에서 동구의 재능대학→송림오거리→배다리를 거쳐 중구 연안부두로 가는 트램 설치를 인천시와 적극 협의해 우선 정책으로 추진하겠다는 것이다
또 “경인전철 지하화 사업으로 신상권개발 프로젝트 추진, 동인천 북광장 2030 역전프로젝트 역세권 개발이 가속화 될 수 있다”면서 “이사업이 본격 추진되면 민간 개발사들의 참여가 수월해 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특히 중심 역세권 활성화와 더불어 현대, 송현, 중앙, 화수시장 등 전통시장 활성화 및 문화공간 조성 추진, 과거 인천상권의 중심지 역할로 거듭날 수 있다는 구상이다.
인천시 동구는 고유 역사를 간직한 문화자원이 있으며 바닷길 복원 및 보존으로 관광 자원화 추진 하고 북성포구, 만석·화수부두를 잇는 해안 둘레길을 조성, 관광객을 끌어들이겠다는 공약도 내 놓았다.
허종식 후보는 “이번 선거구 조정으로 동구가 편입돼 주민들이 지역개발이 우려되는 것 아니냐는 불식을 해소하기 위해서라도 전 인천시 균형발전정부부시장의 경험을 살려 이번 선거 후 동구 개발사업에 더욱 더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