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산, ‘2020 청년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

  • 입력 2020.01.28 12:13
  • 기자명 최성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성일 기자 /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청년의 사회참여 및 역량 강화를 위한 ‘2020 청년 프로그램 지원사업’을 2월 24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청년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청년이 주체가 되는 다양한 분야의 창조적 청년활동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청년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의 사회참여 및 역량강화를 도모하는 사업으로, 구·군이 민간과 컨소시엄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공모는 16개 구·군을 대상으로 청년이 주체가 되는 창조적 활동 프로그램을 선정하며, 1개 프로그램당 최고 2천만 원, 총사업비 4억 8천만 원을 지원한다.
올해는 특히 구·군의 참여 및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구·군비를 매칭할 경우 공모·선정 시 가산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또한, 사업 기간 중 구·군별 사업추진 간담회와 사업 성과교류회를 개최하는 등 청년들이 의미 있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구·군이 청년단체, 대학, 전문기관 등과 컨소시엄으로 신청하며, 접수기간은 2월 17일부터 2월 24일까지 8일간 부산시 청년희망정책과로 신청하면 된다. 그 밖에 신청에 필요한 사항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청년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청년이 주체가 돼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개발하고 사회참여 활동을 경험하는 좋은 기회”라며, “청년활동 활성화를 위해 사업 공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