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릉, 2019년 지속가능 교통도시 평가 우수상 수상

  • 입력 2019.12.24 11:42
  • 기자명 백윤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윤섭 기자 / “인구 10만명 이상 30만명 미만 39개 도시중 우수지자체로 선정! 강릉시는 2014년 최우수 도시로 선정된 이래 매년 우수도시로 선정! 6년 연속 수상!
‘지속가능 교통도시’란 지속가능 교통물류 발전법 제15조(지속가능성 조사·평가 등)의 규정에 의거, 국토교통부(한국교통연구원 위탁) 주관으로 매년 실시하며 교통현황 및 정책을 진단하고 문제점을 개선하는데 목적이 있는 평가제도다.
최종적으로 현세대와 미래세대를 함께 고려하는 지속가능 교통도시의 기반을 조성함으로써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목표를 둔 우리나라 교통전반을 아우르는 대표적인 평가제도로 알려져 있다.
평가는 인구규모 및 도시 특성에 따라 4개 권역별로 나누며 강릉시는 인구 10만 이상 30만 미만의 ‘라’그룹 도시에서 대중교통 경쟁력 강화, 교통안전 시설물 개선, 도심 및 관광지 주차장 확충, 주차단속 CCTV효율적 운영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6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강릉시는 지속적으로 도로 여건을 개선하고, 마을버스 추가 도입 등 긴박한 대중교통 환경 변화에 효율적으로 대처해 나가며, 교통약자 이동편의증진을 위해 임차택시를 확대하고, 도심 및 관광지 주차장을 추가로 확보해 나가는 등 미래에도 지속가능한 교통 환경으로 꾸준히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