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무안, 2020년 만성질환예방 관리 사업 참여자 모집

  • 입력 2019.12.20 13:03
  • 기자명 김옥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옥현 기자 / 무안군(군수 김산)은 다음달 3일까지 남악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실시하는 만성질환예방·관리 사업 참여자 50명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불규칙한 영양섭취와 신체활동 감소로 만성질환을 겪고 있는 고혈압, 당뇨 유소견자, 갱년기 여성 등을 대상으로 규칙적인 신체활동을 장려해 건강한 생활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프로그램은 ‘청춘을 돌려다오’건강교실과 ‘갱년기 탈출 건강 美 교실’로 구성 돼 있다.
‘청춘을 돌려다오’ 건강교실은 고혈압, 당뇨 유소견자를 대상으로 체성분, 혈압, 혈당, 종합기능체력 감사를 실시해 맞춤형 비교상담을 실시하고 건강 체조, 근력강화 운동, 심폐기능향상운동으로 건강을 회복하는 프로그램이다.
‘갱년기 탈출 건강 美 교실’은 갱년기 여성을 위해 골밀도 체조운동, 맞춤형 신체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참여방법은 무안군 홈페이지(http://www.muan.go.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남악건강생활지원센터 남악보건팀에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만성질환예방과 관리를 위해 지속적은 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다.”면서 “주민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건강생활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