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 동탄중앙이음터, 중소벤처기업부 메이커 성과 공유회에서 우수상 수상

  • 입력 2019.12.13 15:01
  • 기자명 국승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승우 기자 /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김태호) 동탄중앙이음터는 지난 11일과 12일에 전국 116개 메이커 스페이스가 참가하고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2019 그랜드 오픈 메이커 데이에 참가해 작품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관했으며 화성시는 동탄중앙이음터에서 경국지색 팀이 참가했다.
동탄중앙이음터에서는 화성시민들로 팀을 구성해 융합존 내 부스에 참여했으며 경기권역 메이커 스페이스의 공통 주제인 크리스마스를 활용해 이음터 산타마을을 만들어서 마을 학교, 주민이 함께하는 따뜻한 공동체를 의미하는 부스를 운영했다.
경국지색 팀이 만든 작품의 특징은 나무 LED 거울 등을 활용해서 3D펜 및 레이저커터로 창작한 점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경국지색 팀은 동탄중앙이음터에서 진행한 소프트웨어 융합 메이커 강사 양성 과정 수료생으로 교육 이후 동아리를 만들어 이음터에서 다양한 메이커 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강성희 동탄중앙이음터센터장은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공동으로 운영한 직업훈련과정의 수료생들이 이음터에서 메이커 활동을 꾸준히 한 결과 전국 단위 행사에 이음터 대표로 참여해서 의미있는 결과로 연결돼 기쁘다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는 4차 산업혁명 콘텐츠에 관심이 많은 화성시민들에게 다양한 참여의 기회를 제공해 마을주민들이 이음터와 함께 성장하는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화성시의 대표적인 학교복합화시설인 동탄중앙이음터는 중소벤처기업부 메이커 스페이스 사업 주관기관으로써 3D프린터 등 다양한 ICT 장비를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오고 있는데 이곳은 메이커 스페이스 우수 기관으로써 전국 지자체 관계자들의 지속적인 벤치마킹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