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이모작 카페 바리스타 양성과정 수료식

  • 입력 2019.12.10 11:49
  • 기자명 오순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순석 기자 /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제2의 인생을 커피와 함께하고 싶은 60세 전후의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이모작 카페 바리스타 양성과정을 교육하고 지난 5일 수료식을 개최했다.
지난 10월 29일부터 6주 동안 △커피 생산과 제조 △에스프레소 추출 방법 및 그라인더 사용 △커피 메뉴 만들기 △우유 스티밍 및 카푸치노 만들기 시연·실습 △자격증 취득 시험 모의 평가 등 바리스타가 되기 위한 필수사항을 교육했으며 교육생 전원이 카페 바리스타(2급) 시험에 응시하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교육생 박○○씨는 “평소 좋아하고 관심이 많았던 커피에 관해 공부하고 실습을 해 시험을 꼼꼼히 준비할 수 있어서 좋았다. 인생이모작지원센터에서 공부해 시니어카페에 취업한 선배 바리스타처럼 나도 멋진 바리스타가 돼 활동할 날을 꿈꾸고 있다”라고 말했다.
김나연(한국 바리스타스쿨 경기북부지부 소속) 강사는 “자격시험도 큰 실수 없이 잘 치르고 심사위원들이 놀랄 정도의 고득점이 나와 강사로서 뿌듯하다. 멋진 실버 바리스타가 되시기 바란다”라며 수료를 축하했다.
윤정문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장은 “꿈을 향해 떨리는 마음으로 한 걸음씩 나아가는 여러분의 발걸음을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가 함께 하겠다”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