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 진안동, 행복 채움 친구 사업 MOU체결

  • 입력 2019.10.24 14:20
  • 기자명 국승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승우 기자 / 화성시 진안동은 24일 오전 10시 진안동 행정복지센터는 진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와 화성시사회복지협의회가 행복채움친구(나눔 냉장고)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행복채움친구 사업 운영과 관련 민·관 협력을 통해 보다 많은 자원을 연계하고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양 기관은 이날 업무협약에 따라 향후 주 1회 이상 정기적으로 먹거리를 지원하고 운영물품 연계를 추진하는 등 행복채움친구 사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자원 연계를 추진한다.
특히 양 기관은 지역 내 사례관리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각 기관과 긴밀히 연락·협조해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힘을 모은다는 계획이다.
양혜란 진안동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민·관 협력을 통해 복지자원이 적재적소에 쓰일 수 있는 것을 보여주는 우수 사례라며 앞으로도 상호 협력해 지역 내 복지문제를 해결하고 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안동은 지난 10월 8일 행복채움친구 오픈식을 갖고 진안동 행정복지센터 내에 미니 푸드뱅크를 조성하고 건강한 식재료를 기부 받아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놓인 가정에 필요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등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이웃들에게 사라의 메신저 역할을 해 오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