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계양경찰 강력1팀, 자랑스런 인천경찰 선정 범죄검거율 1위

  • 입력 2019.10.11 14:34
  • 기자명 강현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현모 기자 / 계양경찰서 형사과 강력1팀은 지난 2019년 9월 경북의성에서 살인미수 사건 피의자가 차량을 이용해 도주하고 있다는 경북청 공조요청을 접수, 사건발생 3시간 만에 인천 계양구 노상에서 도주차량을 발견하고 400미터를 추격해 검거했다. 
공조요청을 받고 차량번호 및 피의자 인적사항을 숙지, 신속하고 적극적인 검거로 대국민 체감안전도 및 경찰수사 신뢰도 향상에 기여해 경찰청 우수사례 채택 및 자랑스런 인천경찰에 선정됐다.
특히, 강력1팀은 올해 1월과 3월 각각 검사를 사칭 은행계좌가 보이스피싱에 연류됐다며 현금을 인출해 가져오라고 유도해 9천9백만원 등을 편취한 보이스피싱 피의자를 CCTV 147개소를 분석 실시간 추적 잠복해 서민들의 일상생활을 위협하는 악성 사기범죄 피의자를 검거했다.
지난5월 심야시간대 계양구 연수구 일대 영업이 끝난 식당 창문을 손괴 후 침입하는 수법으로 금고 등을 절취하고 도주하는 피의자를 약 300미터 추격해 현행범으로 검거  구속했다.
이외에도 필로폰 투약을 권유받았다는 첩보를 입수해 3개월간의 통신수사 및 잠복근무로 필로폰 투약자 및 판매책과 상선 피의자 5명을 검거해 구속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와 같은 노력으로 계양경찰서는 인천청 강력범죄 검거율 1위를 기록, 체감안전도를 높이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김철우 계양경찰서장은 “자랑스러운 인천경찰에 선정된 강력1팀 직원들을 격려하고, 앞으로도 안전한 계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