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양 원당초 '나눔축제' 전교생 참여, 수익금 전달해

  • 입력 2019.10.04 12:11
  • 기자명 홍성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봉 기자 / 고양시(시장 이재준) 원당초등학교 학부모회가 지난 1일 주교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다. 지난 9월 26일 원당초등학교는 학생회와 함께 전교생 630여 명이 참여하는 ‘제2회 원당 나눔 축제’를 개최해 학생과 학부모들이 기부한 기부금과 라면을 전달했다.
원당초등학교 학부모회는 학생들이 주교동 어려운 이웃에 대한 따뜻한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작년부터 나눔 축제를 추진해 왔다. 학생들은 축제당일 원당초등학교 대강당 주변 나눔 장터에서 도서, ▲장난감, ▲학용품, ▲인형, ▲생활용품 등을 판매, 판매액의 반절 이상을 자발적으로 기부해 109만원이나 모였다.
축제 당일 학부모들은 이른 아침부터 행사 도우미로 참석했으며, 축제일을 포함한 2주 동안 학부모들로부터 라면 기부가 계속돼 모인 라면은 700개였다.정순옥 원당초등학교 학부모회장은 “축제 참여율이 낮으면 어쩌나 걱정을 많이 했는데 아이들, 학부모와 선생님들 모두 작년보다 더 많은 호응을 보여 주었다”며 “고사리 같은 작은 손으로 판매 수익금을 기부함에 넣는 아이들 모습이 너무 예뻤으며 무척 보람 있는 행사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교동행정복지센터는 기부된 라면을 관내 소외계층에 배부할 예정이다. 성금은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교동 지정기부금으로 기탁돼 주교동 소외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 등 저소득층 복지향상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