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도시공사, 집수리 전문기술인력 양성

기존주택 전세임대 임차인 대상 심화 집수리 교육, 취업·창업 등 일자리창출 지원

  • 입력 2019.09.18 15:18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인천도시공사(사장 박인서)는 집수리 관련 전문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취업·창업 등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7일 기존주택 전세임대 임차인 15명을 대상으로  집수리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인테리어 목공, 도배 및 장판 시공 등 집수리 심화 교육(2기)으로, 9월 17일부터 2주간(10시~16시, 총 8회) 도화역 인근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이번 심화 집수리 교육생(2기)은 집수리에 가장 유용한 인테리어 목공, 도배 및 장판 시공에 필요한 이론과 현장기술을 함께 배우게 된다. 교육수료자에 대해서는 향후 공사에서 추진하는 집수리 지원사업에 우선적으로 참여하는 혜택이 줘진다.
교육생 김모(56세)씨는 “기초 집수리 교육이 정말 유용했는데 목공, 도배, 장판시공까지 배울 수 있어 기쁘다”며 “도배시공을 잘 배워서 도배가 필요한 이웃집에 작은 도움이라도 줄 수 있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천도시공사 김근수 주거복지본부장은 “앞으로도 임대주택 임차인들의 취업지원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며, 추후 공사가 진행하는 사업에도 임차인분들의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