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주, ‘2019 보육교직원 동화구연 및 한마음대회’성료

  • 입력 2019.09.03 14:27
  • 기자명 김성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철 기자 /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지난 8월 30일 양주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명화) 주관으로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개최한 ‘2019년 양주시 보육교직원 동화구연 및 한마음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날 대회에는 정성호 국회의원, 김대순 부시장, 시의원,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등 450여 명이 참석했으며, 보육교사들의 동화구연대회와 보육유공자 표창 수여 등 기념식, 한마음 힐링콘서트로 진행했다.
양주시어린이집연합회는 보육교직원들의 직무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아이들의 상상력 향상과 정서발달에 필요한 보육교사의 동화구연 능력 향상을 위해 매년 동화구연 및 한마음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동화구연대회에는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사 14명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했다.
대회결과 ▲대상에는 새솔어린이집 박지영 보육교사가, ▲최우수상 기쁜어린이집 보육교사 김영숙, ▲우수상 사랑샘어린이집 보육교사 윤혜영, ▲장려상 덕정따복어린이집 보육교사 이은지, 봉우어린이집 보육교사 유지희가 각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어, 한마음 축제의 장인 힐링콘서트에서는 뉴웨스트비보이 그룹의 멋진 비보잉 공연을 통해 참석한 보육교직원들이 그동안 쌓였던 피로를 해소하며 화합의 시간을 마련했다.
이명화 회장은 “이번 대회가 보육교직원의 전문역량을 강화하고 업무 사기를 진작해 양주시 보육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대순 부시장은 “보육현장 일선에서 더 나은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열정적으로 헌신하는 보육교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우리 시에서도 보육교직원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하는 등 현장과 소통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