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흥, 발달장애학생 방과후활동서비스 제공기관 공개 모집

9월 5일까지 시흥시청 노인장애인과 방문해 신청해야

  • 입력 2019.08.28 14:21
  • 기자명 곽중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곽중석 기자 /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019년도 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후활동서비스 제공을 위한 수행기관을 다음 달 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 후 활동서비스’는 발달장애인의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사업이다.
수행기관으로 선정되면 오는 10월부터 3년간 만12세 이상 18세 미만 발달장애학생을 대상으로 음악·미술 등 취미·여가활동, 자격증 취득·현장견학 등 직업탐구 활동, 자기표현·관계형성 등 자립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방과 후 활동 제공기관은 시설과 인력기준을 갖추고, 발달장애인 대상 서비스 제공 능력 및 경험이 있는 공공·비영리·민간기관이 신청할 수 있다. 시흥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2개소 이내의 제공기관을 선정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시흥시청 홈페이지(http://www.siheung.go.kr) [고시·공고]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구비해 다음달 5일까지 시흥시청 노인장애인과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방과 후 활동서비스는 발달장애학생들 자신이 원하는 활동을 스스로 선택하고, 그들의 건강한 자립을 돕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역량 있는 기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