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전교육청.학교공간혁신 설명회 개최

  • 입력 2019.07.16 14:57
  • 기자명 유광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광선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7윌17일 2시 대전평생학습관 어울림홀에서 각급학교장, 교직원, 건축사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공간, 어떻게 바꿀 것인가」를 주제로 학교공간혁신 설명회를 개최한다.
대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설동호 교육감의 ▲「미래교육에 대응할 수 있는 학교 공간의 변화」라는 특강을 시작으로 ▲「교육공간과 학교공간혁신(고인룡 공주대교수)」 ▲「공간과 시민성(김태은 국가교육회의 전문위원)」 ▲「학교공간혁신촉진자의 역할(김한희 건축사)」의 강연과 함께 대전교육청의 학교공간혁신 추진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학교공간혁신사업은 남부호 부교육감을 단장으로 외부전문가, 각급학교장, 학부모 등을 중심으로「학교공간혁신추진단」을 구성해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또한 학교 사용자 참여 설계에 필요한 지원 인력으로 학교공간혁신촉진자(퍼실리테이터)를 충원하기 위해 현재 교육청 홈페이지(고시·공고)에 게시해 모집 중에 있다.
대전교육청 남부호 부교육감은 “올해 정부 혁신정책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학교공간혁신사업이 학교현장에 빠르게 안착돼, 학교공간이 학습과 놀이문화 병행으로 효율적인 학습공간 조성과 휴게공간을 활용해 쉼으로 인해 창의적인 사고와 내재된 잠재능력을 이끌어내어 감성 있는 미래교육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