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계양구, 공공 와이파이 계양산 정상 등 181개소 설치 완료

  • 입력 2019.07.15 14:12
  • 기자명 강현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현모 기자 / 스마트 도시를 선도하는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계양산 정상 및 버스정류장, 전통시장 등 공공장소에서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구민 누구나 무료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구는 2019년 제3차 공공 무선와이파이 구축사업으로 계양산, 전통시장, 행정복지센터 및 구립도서관 등 모두 17개소에 무선인터넷 AP를 추가로 설치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3년째 진행하고 있는 공공 와이파이 구축사업은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계양구를 방문하는 시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디지털문화 도시 창조라는 의미에서 그 역할이 크다고 할 수 있다.
더욱이, 인천의 진산인 계양산 정상, 계양산 장미원, 하느재쉼터 및 천마산 중구봉에 설치된 공공 와이파이를 통해 계양산을 찾는 사람들은 등산의 즐거움과 함께 무선인터넷 서비스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또한, 전통시장에서도 무선인터넷 서비스가 가능하게 돼 대형마트에 뒤지지 않는 디지털환경을 조성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한몫을 하고 있다.
2017년부터 진행해온 위 사업을 통해 현재까지 버스정류장 114개소, 관내공원 42개소, 계양산 정상 3개소, 전통시장 2개소 등 181개소에 설치 완료돼 구민들은 통신사와 상관없이 스마트폰, 노트북 등을 이용해 무선 인터넷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구 담당자는 “지속적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버스정류장 등에 추가로 설치해, 구민 누구나 편리하게 더 많은 무선인터넷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