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예수님과 함께하는 40일, 당신의 눈물을 닦아 드립니다

부활을 준비하며, 예수님과 매일 동행하길 원하는 당신에게!

  • 입력 2019.03.11 14:30
  • 기자명 최성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성주 기자 / 이 책을 통해 40일간 말씀을 읽고 묵상을 하다 보면, 당신은 과거형이 아닌 현재형의 예수님을 만나는데 초점이 맞춰있다. 그리고 현재형의 예수님을 만난 효과는 그분은 당신의 눈물을 닦아줌으로 당신의 ‘오늘’을 최고의 날로 만들어줄 것이라고 한다.
황정길(서울반석교회) 원로목사는 “예수님의 신실하심,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오늘’을 살아내도록 돕는 책입니다!”고 추천했다.
또한 주경훈 꿈이있는미래소장은 “잊혀진 사순절의 의미를 되찾고, 주님이 가신 그 길을 온전히 동행하길 원하는 분들에게 권합니다!”라고 했다.

저자 이상훈 목사
디모데처럼 외가로부터 4대째 신앙을 이어받고, 어머니의 서원 기도로 어릴 적부터 목사의 꿈을 키워 나갔다. 착실한 교회 오빠로 청소년기를 보낸 후 주저 없이 신학대학으로 직행했다. 스물다섯 살 교육전도사를 시작으로 마흔다섯 살 담임목사까지 20년 동안 쉴 새 없이 달렸다. 2016년에는 모든 것을 내려놓고 생애 처음으로 ‘교회 밖에서 교회 바라보기’를 시도했다. 교회를 떠도는 교회 난민이 돼 보니 공동체의 소중함이 느껴졌고, 공장 노동자로 일해 보니 사역과 영혼의 소중함이 느껴졌다. 이후 하나님의 은혜로 다시 교회를 개척했다. 반 백 년 인생에서 교회를 빼면 아무것도 남지 않는 교회밖에 모르는 ‘행복한 교회지기’이다. 현재는 하늘향기교회를 담임하고 있으며, B2B성경연구원 대표이다.
총신대학교 종교교육과를 거쳐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을 졸업하고,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에서 성경주해(Th. M.)를 공부했다. 총신원보 편집국장을 역임했고, 예장합동 총회에서 다수의 교재를 집필하고 강의했으며, 수년간 성서유니온선교회의 「어린이 매일성경」의 주집필자로도 활동했다. 2001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프리셉트성경연구원의 선임 집필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오륜교회 큐티월간지 「주만나」를 집필하고 있다.
저서로는 『부활이 알고 싶다』, 『상황별 대표기도문』(이상 넥서스CROSS), 『BEST G.B.S.창세기/사무엘상/전도서/누가복음/로마서』(프리셉트)가 있다. 또한 『쉽게 풀어 쓴 참된 장로교인』(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을 교열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