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소방서, 소방캐릭터 영이 소방차 길터주기 캠페인 나서

  • 입력 2018.11.28 15:47
  • 기자명 국승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승우 기자 / 화성소방서(서장 강효주)는 27일 태안119안전센터와 관할 의용소방대원 유관기관과 소방캐릭터인 영이가 참석한 가운데 합동으로 병점 중심상가 및 관내 주요 도로 등 다중 밀집지역을 순회하며 소방차 길 터주기 가두 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캠페인은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단독경보형감지기) 갖기 캠페인을 병행 실시했는데 이번 전국단위 유관기관 합동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은 각 유관기관과 공조를 통해 소방차의 골든타임을 확보하고 시민들의 공감대 확산을 위해 추진됐다.
특히 이날 캠페인은 1(하나의 가정 차량에) 1(한 대 이상 소화기 화재감지기를) 9(구비합시다)라는 주제로 주택용 소방시설 갖기 캠페인을 병행 실시돼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소방서는 소방차 퍼레이드 119다매체 신고서비스 등 화재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소방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물을 배부하며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했는데 소방캐릭터 영이도 함께 동참해 시민들의 눈길과 큰 관심 등 웃음을 자아내 높은 홍보효과를 얻었다.
한편 강효주 화성소방서장은 소방차의 재난현장 도착시간 단축이 시민의 생명과 재산 피해 정도에 직결되는 만큼 재난 현장에 출동하는 긴급 소방차의 정확한 피양요령을 익혀두는 것이 필요하다며 소방차가 지나가면 도로 좌.우측으로 양보하고 횡단보도를 건너려는 보행자는 소방차가 지나갈 때까지 잠시 멈춰 달라고 당부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