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중구, 에너지절약도 으뜸... 기관표창 수상

  • 입력 2018.11.20 14:31
  • 기자명 윤길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길상 기자 / 인천 중구가 공공기관 에너지절약 부분 으뜸도시임을 인증받았다.
구는 지난 15일 인천문화예술회관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에너지절약의 달 기념’행사에서 공공기관 에너지절약 추진실태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는 11월 에너지절약의 달을 맞이해 인천광역시와 한국에너지공단 인천지역본부에서 주최했고 에너지절약 유공 표창, 신·재생에너지 기술세미나 순으로 진행됐다.
그간, 중구는 공공청사 조명기구를 고효율 LED 조명으로 100% 교체, 관용차를 경차나 전기차 등 친환경 자동차로 구입했고, 공공청사는 물론 경로당, 어린이집 등 45개소에도 신재생에너지 시설인 태양광발전 시설을 설치해 에너지 절약을 적극 실천한 것이 이번 표창으로 인정받았다.
또한, 매년 한국전기안전공사에 안전점검을 위탁해 부적합 시설은 즉시 개보수해 안전을 최우선시 하는 등 신·재생에너지 확대 보급 노력도 인정받았다.
김영곤 안전관리과장은 “2030년까지 신재생에너지 보급률을 20% 이상 보급하는 정책에 발맞춰 신·재생에너지 보급 활성화, 고효율 설비 운영, 에너지 낭비요소에 대한 의식전환, 에너지 신기술 도입 등 많은 분야에서 에너지를 절감하고, 에너지절약 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