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8회 김해시민 건강증진대축제 연지공원에서 개최

  • 입력 2018.10.05 13:26
  • 기자명 석기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기룡 기자 / 김해시는 김해시민들에게 건강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제8회 시민건강증진대축제’를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연지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8회 김해시민건강증진대축제’는 2011년~2017년 까지 7년간 개최했던 어르신 대상의 건강증진축제인 ‘은빛건강한마당’을 온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해 운영하게 됐다.
특히 이번 김해시민건강증진대축제는 20여개 의료기관 등 관내 보건의료 유관기관이 적극 협조해 의료상담, 건강증진체험, 치매예방활동 등 다양한 건강체험 및 분야별 전문가 상담 등 다채로운 건강증진 체험의 장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이번 행사와 함께 보건복지부의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리스타트 문화회식 프로젝트’를 함께 실시해 회식문화에 대한 인식전환 및 ‘술 없는 회식’에 대한 올바른 모델을 제시할 계획이다. 
최위동 김해시보건소장은 “이번 행사가 생명존중콘서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등 다채로운 체험을 통해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마음으로 느끼고 몸으로 익히는 유익한 건강교육의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지역주민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제8회 김해시민건강증진대축제는 12일 오전 10시부터 개최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문의는 건강증진과(330-4513)로 하면 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