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옹진, 평생학습 수요 설문조사에 나서

평생학습의 발전방향 모색 및 옹진형 평생학습체계 구축

  • 입력 2018.10.02 15:53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옹진군은 옹진형 평생학습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자 오는 10월 12일(금)까지 면사무소 및 출장소에서 관내 주민을 대상으로 평생학습 수요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설문조사는 총 2회 이상에 걸쳐 실시되며, 이번 설문은 1차 설문조사로 평생교육의 필요성과 참여 경험, 옹진군 평생교육의 발전방향 등 평생교육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의 24개 문항에 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옹진군은 관내 주민의 교육열을 해소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맞춤형 교육기회를 제공하고자 “옹진형 평생학습체계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옹진군은 이번 설문조사는 평생교육진흥원 사업의 일환으로 평생교육 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자 인천 “맞춤형 평생교육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향후 진행될 2차 설문조사에서는 관내 주민들의 평생교육 프로그램 선호도를 조사해, 내년 상반기 중에 연령과 지역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프로그램 강사 섭외 등 옹진군 평생학습체계 구축을 위한 기본계획을 수립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옹진군 관계자는 “평생교육체계 구축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실시되는 설문조사인 만큼 많은 주민들의 다양하고 솔직한 의견이 수렴되길 바란다.”며 관내 주민들의 적극적인 설문조사 참여를 당부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