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천, 제2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위촉

  • 입력 2018.09.20 11:33
  • 기자명 오순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순석 기자 / 부천시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의 주축으로 활동할 제2기 시민참여단을 구성하고 9월 19일 위촉식과 역량강화 워크숍을 가졌다.
다양한 시민 50명으로 구성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일상 속 시민불편사항을 모니터링하고 개선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날 제2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에 대한 위촉장 전달과 역량강화 워크숍이 진행됐다.
‘여성친화도시 조성의 필요성과 목적’을 주제로 한 경기여성연대 이선화 박사의 특강 이후 시민생활 편의를 위한 시설 모니터링 방법 교육과 토론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여성친화로고를 활용한 에코백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시민참여단원 중 한 명은 “여성친화도시는 여성 뿐 아니라 사회적 약자와 더불어 시민 모두가 살기 좋은 도시가 되는 것으로, 내가 앞장서 부천시민 행복에 기여한다고 생각하니 자부심이 느껴진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원분 여성청소년과장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서는 민·관 거버넌스가 핵심으로, 시민참여 중심의 여성친화사업 발굴을 위해 앞으로도 시민참여단을 위한 교육과 워크숍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여성친화도시 지정 3년차인 부천시는 ‘희망을 창조하는 여성친화도시 부천’이라는 비전 아래 ▶참여하는 부천 ▶일하는 부천 ▶안전한 부천 ▶건강한 부천 ▶즐거운 부천이라는 5대 추진전략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