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안, 청소년 지원 CYS-Net 협력강화 워크숍 개최

  • 입력 2018.08.29 14:54
  • 기자명 김복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복현 기자 / 신안군은 2018 위기사례 지원을 위한 CYS-Net 협력강화 워크숍을 27일(월) 신안군보건소에서 실시했다.
이날 워크숍은 CYS-Net(청소년통합지원체계)운영위원, 실행위원, 1388청소년지원단 및 청소년관련 기관 등에서 실무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과 박철옥 교수를 초빙해 “TCI(기질 및 성격검사) 워크숍”을 진행했으며, 위기상담 개입 시 무엇을 수용하고 무엇을 변화시킬 것인가· 에 대한 청소년들의 기질 및 성격 특성에 대한 이해를 통해 효과적인 상담을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워크숍에 참석한 CYS-Net 기관 실무자는 “기질과 성격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TCI 각 척도에 대한 설명, 프로파일의 해석 방법을 소개하고,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함으로써 청소년 및 학부모 상담 시 활용방법을 알고 청소년에 대한 이해와 적절한 개입 방법에 대해 많은 도움이 됐고”, “청소년의 강점을 찾아 위기를 극복해 가는 TCI(기질 및 성격검사)상담기법으로 위기청소년을 보다 효과적으로 상담·선도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시간이 됐다.”고 했다.
신안군은 “청소년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상담역량을 강화하고 위기 학생들에게 적합한 개입이 이뤄 질 수 있도록 다양한 연수를 실시 해 위기청소년을 보다 효과적으로 상담·선도할 수 있는 역량을 신장시켜 나가겠다.”고 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