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 ‘인처너카드’ 시책발굴 보고회 가져

‘인천사랑 전자상품권(INCHEONer Card)’ 연계·통합 통해 사업 활성화 도모

  • 입력 2018.08.28 16:16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인천광역시는 8월 28일 오전 10시부터 ‘인천사랑 전자상품권(INCHEONer Card) 연계·통합 시책발굴 보고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박남춘 시장을 비롯해 시본청 5급이상 간부공무원, 직속기관 및 사업소장, 군·구 부단체장 및 유관기관장 등 총 150여명이 참석했다.
시는 지난 7월 24일 개최한 인천사랑 전자상품권(INCHEONer Card) 보고회를 통해 인처너카드를 소개하고, 7월 31일 개최한 인처너카드 발행기념 행사를 통해 본격시행을 알렸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인처너카드와 연계·통합을 통해 예산절감과 사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다양한 시책들을 발굴해 발표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최근 최저임금 인상과 골목상권 잠식 등 소상공인들은 많은 어려움에 직면해 있으며, 이를 타계하기 위해서는 소상공인들의 매출이 실질적으로 증대될 수 있는 시책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인천시에서는 인천시민들의 역내소비 촉진과 소비유입 증대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목적으로 “인천사랑 전자상품권(INCHEONer Card)”을 출시했다.
인천사랑 전자상품권(INCHEONer Card) 은 종이상품권과 달리 상품권 충전이 곧 상품권 발행으로 이어지므로 시민 모두가 발행 주체가 되는 것이다. 시에서는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연계시책 발굴을 통해 마중물 역할을 해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인처너카드 연계·통합 시책발굴보고회에서는 각종 바우처카드 및 공공시설 회원증 등을 인처너카드와 통합해 운영하는 방안, 공공시설 입장료 및 사용료 등을 인처너카드로 수납하는 방안, 공공기관 주관 행사 및 축제시 인처너 카드로 입장료를 수납하거나 할인혜택 등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방안 등 다양한 시책들이 모색됐다.
또한 예산 집행시 지역경제에 어떤 도움이 되는지를 고려하는 패러다임의 전환을 통해 경상경비 등의 예산을 인천사랑 전자상품권과 연계하고, 관련 단체 등의 참여를 통해 중요한 발행주체로서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연계해나갈 방침이다.
인천시 관계자는 “인천사랑 전자상품권(INCHEONer Card)이 지역경제를 견인하는 중요한 플랫폼인만큼 본 보고회를 통해 발굴된 시책들의 적극적인 추진과 함게 지속적인 아이디어 발굴로 인천사랑 상품권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며, “소상공인들의 매출을 올리고 일반 시민 가계에도 보탬을 주는 지역내 선순환 경제 구조를 정착시켜 「인처너카드로 만들어 가는 인천경제특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