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평 갈현2동, 6. 25 참전 유공자 및 애국지사 후손 군부대 견학

  • 입력 2018.07.26 15:05
  • 기자명 오형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형민 기자 /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갈현2동은 방위협의회 주관으로 2018. 7. 23.(월) 갈현2동에 거주하는 참전유공자 및 애국지사 후손과 그 가족(30여명)들을 모시고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에 소재하는 군부대를 견학했다.
본 행사의 목적은 우리조국, 우리민족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고 희생하신 6. 25 참전 유공자 및 순국선열들의 충성을 기리고, 그 후손들에게 조금이나마 보답하고자 보다 큰 의미를 두고 있다. 위 방문견학은 2016년 논산 계룡대, 2017년 용산전쟁기념관에 이어 3년 연속 세 번째이다.
이번 방문은 예비군 갈현2동대(대장 권영민)의 인솔로 참전유공자 및 애국지사 후손분들에게 제56사단 219연대 2대대 병사식당에서 장병들과 함께 환영 오찬 간담회 및 서바이벌 사격체험 등 다양한 병영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이분들이 매우 뿌듯하고 즐거운 시간을 가질수 있었다.
애국지사 후손 전광수 님은 “항상 우리가족들을 잊지 않고 혹서에 안부전화는 물론 매해 이런 뜻깊은 자리에 초청해 주신 갈현2동장님 및 관계 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 애국지사 후손이라는 걸 항상 명심하고 내 행동 하나를 조심하며, 애국지사 후손 이라는 걸 늘 명예롭게 생각하며 살아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갈현2동 방위협의회(회장 조규덕)는 참가자 모두가 올 혹서에 항상 건강하시기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개별 홍삼액 1박스를 정중히 전달했다.
갈현2동 편태범 동장은 “앞으로도 6·25참전 유공자 및 애국지사 후손과 그 가족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보람되고 뜻깊은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