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산, 신규공무원 임용식 개최

  • 입력 2018.07.16 13:48
  • 기자명 박주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주현 기자 /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지난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에 첫발을 내딛는 신규공무원들이 성실하고 열정적으로 공직생활을 해나갈 수 있도록 ‘임용의 기쁨을 가족과 함께하는 신규공무원 임용식’을 개최했다.
이번 임용식은 가족들과 함께 임용의 기쁨과 시정 참여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축하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공직자 가족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고자 개최됐으며, 최영조 경산시장을 비롯해 신규공무원과 가족, 선배 공직자 등이 참석했다.
시정홍보 영상을 시작으로 임용장 수여와 공무원 선서, 부모님께 드리는 감사의 편지 낭독, 직협회장의 환영 꽃다발 증정, 경산필하모니 오케스트라 예술공연 등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부모님께 신규공무원을 대표해 부모님께 감사의 편지를 낭독한 여유빈 주무관은 공무원 임용을 기다려 오셨던 부모님과 함께 이 자리에 참석하게 돼 기쁘다며, “부모님의 자랑스러운 딸, 경산시에 꼭 필요한 인재가 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다.”고 감사와 각오를 다졌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사랑하는 자녀를 훌륭한 인재로 키워「경북 3대도시」경산시에 맡겨준 부모님과 가족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공무원으로서 소명의식을 갖고 「더 큰 희망경산 100년 대계 경산」을 이끌어 갈 주인공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신규공무원들은 충혼탑 참배를 통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감사와 공직자로서의 마음을 다졌으며, 삼성현문화박물관 등 주요명소를 방문하는 시간도 가졌다.
경산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임용식을 개최해 시민을 최우선으로 하는 시민중심의 행정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