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계양을 송영길의원, 한.중.러 3각테이블 북방외교 강조

  • 입력 2018.07.13 15:49
  • 기자명 강현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현모 기자 / 인천계양을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의 북방외교 성과를 강조하면서 한중러 3각 테이블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송 의원은 지난 12일 11시 jtbc ‘썰전(진행 김구라)’에 출연해 문 대통령의 북방외교 성과와 나진-하산 프로젝트의 의미를 강조하면서 이같이 설명했다.
송 의원은 문 대통령의 외교 성과로 “지난 문 대통령의 러시아 하원 연설을 듣고 볼로딘 러시아 하원의장은‘어메이징’이라는 단어까지 썼다”며“(이 연설이) 러시아 사람들에게 감동을 준 것 같다”고 했다.
그는 이어 나진-하산 프로젝트로“중국은 바다가 막혀 있어 러시아로부터‘차항출해(借港出海 : 항구를 빌려서 바다로 나간다’전략을 쓰고 있다”며“따라서 중국은 물류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나진항에 대해 관심이 많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중국은 흑룡강성의 거대한 물류자원을 하얼빈에서 내륙열차로 다롄항까지 운송해 한국에 보내고 있다”며 “이 라인을 하얼빈에서 훈춘, 나진항으로 연결되는 선로를 이용한다면 비용과 시간 면에서 경제적 이득이 발생한다. 트루트녜프 러시아 부총리, 한정 중국 부총리와 3각 테이블을 만들어 철도 연결 프로젝트를 성사시키겠다.”고 밝혔다. 
송 의원은 오는 8월 26일 민주당 전당대회와 관련해서도 말을 이어나갔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을 중심으로 모여드는 것은 옳지 않다”며“당 내부에서 누가 정부를 잘 뒷받침해 성공시킬 사람인지 판단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송의원은 13일 자신의 페이스북(goo.gl/5EngkQ)에 블라디보스토크역에서 촬영한 사진을 공개하며 “나선콘트란스 대표 톤키와 함께 함께 두만강을 건너갈 특별열차 앞이라면서 “길을 뚫어 내겠다”고 의지를 피력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