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간-알고 싶어요 예수님

  • 입력 2018.07.04 12:24
  • 기자명 최성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성주 기자 / 아이들이 자라면서 가정이나 주일학교에서 가장 많이 듣는 단어 중 하나는 ‘예수님’이다.
예수님의 탄생을 다룬 크리스마스를 비롯해 부활절이 되면 예수님을 주제로 여러 행사도 접한다. 뿐만 아니라 예수님이 이 땅에서 행하신 여러 기적들을 통해 예수님이 어떤 분이신지 배워간다.
이처럼 어린 시절부터 많이 듣고, 배우고 접하는 예수님을, 그저 단편적인 에피소드의 주인공으로 인식해서는 안 될 것이다. 이야기를 통해 어린 자녀들에게 예수님에 대한 바른 이미지를 각인시키고, 예수님이 우리를 향해 무엇을 하셨고, 어떤 분이셨는지를 가르치는 것은 중요한 일이다.
이 책은 ‘어린자녀를 위한 주기도문, 사도신경, 십계명’을 그리고 쓴 서은경 선생의 새로운 시리즈물로 ‘알고싶어요 하나님’, ‘알고싶어요 성령님’을 통해서 본서와 함께 삼위 하나님을 소개한다.
저자 서은경 만화가는 1999년 서울문화사 만화잡지공모에 입상하며 본격적으로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2005년 CGN-TV의 어린이 청소년 프로그램에 <새나의 큐티일기>를 연재하며 그 내용을 모아 <엄마, 내 성경책 어딨어·>를 출간했다. 2012년 <마음으로 느끼는 조선의 명화>로 대한민국 콘텐츠대상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고 2014년 <소원을 담은 그림, 민화>로 제3회 길벗스쿨 ‘지식교양만화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그밖에도 ‘온가족이 함께 읽는 만화 천로역정’, 시리즈인 ‘어린자녀를 위한 주기도문’, ‘어린자녀를 위한 사도신경’, ‘어린자녀를 위한 십계명’, ‘알고 싶어요 하나님’등(생명의말씀사)이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