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 정조대왕능행차화성 융릉까지 전 구간 재현으로 통했다!

한국관광혁신대상 화성-서울-수원시와 공동으로 한국관광혁신대상 수상

  • 입력 2018.06.14 16:22
  • 기자명 국승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승우 기자 / 화성시가 지난해 정조효문화제에서 222년 만에 전 구간을 완벽 재현한 정조대왕능행차로 14일 서울시 수원시와 함께 공동으로 2018 한국관광혁신대상 종합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관광혁신대상은 유엔세계관광기구(UNWTO)와 아시아태평양관광협회(PATA) 한국관광학회 국제관광인포럼 한국국제관광전조직위원회가 지난 4월 공동 제정한 국내 최초 관광산업 국제어워드이다.
올해가 첫 시상으로 화성시는 효의 길 융릉으로 향하다.라는 주제로 서울·수원시와 함께 정조대왕이 1795년 을묘원행 이후 222년 만에 서울 창덕궁부터 수원화성을 거쳐 화성 융릉에 이르는 59.2㎞ 전 구간을 재현해내며 창의성과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황성태 부시장은 화성 융릉은 능행차의 핵심이자 정조대왕의 지극한 효심을 엿볼 수 있는 곳으로 그간 단절돼 진행됐던 능행차를 3개시가 공동재현하면서 완결성과 경쟁력을 갖추게 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관광콘텐츠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오는 10월 6일부터 7일까지 융·건릉에서 열리는 정조효문화제에서 지난해처럼 정조대왕능행차를 비롯해 혜경궁홍씨 미음다반 삼령차 나눔 전통문화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