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구산업학교, 2018 피부미용경진대회에서 대상 등 16명 입상 쾌거

  • 입력 2018.06.01 15:00
  • 기자명 송선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선희 기자 / 경북기계공고부설산업학교(교장 강태봉)는 지난 5월 25일(금) 대구엑스코에서 열린 ‘2018 대구국제뷰티엑스포 미용경진대회’에서 고등부 안면관리, 헤어,  메이크업 등 전 부문에서 16명의 학생이 입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대구국제뷰티엑스포 미용경진대회는 뛰어난 기량을 갖춘 피부미용인을 발굴하는 지역 피부미용인들의 최대 뷰티축제의 장으로 매년 열리고 있다. 경북기계공고 부설산업학교는 일반계고 3학년 학생 중에서 진로 변경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선발해 이번대회에 출전했고, 짧은 준비기간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의 새로운 진로에 대한 뜨거운 열정으로 역량을 키웠다.
그 결과, 고등부 안면관리 부문 배시온(동부고)과 메이크업 부문 정성화(경명여고) 학생이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고. 금상에는 권다영(화원고) 학생 등 5명, 은상 8명, 동상 1명 등 출전한 17명 중 16명이 수상하는 놀라운 성과를 이루었다.
대상을 수상한 배시온 학생은 “배우고 싶어 했던 미용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줘 감사하고, 앞으로 내가 선택한 직업에 긍지를 갖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참가 학생을 지도한 미용과 김현영 교사는 “많은 학생들이 학기 초 상담에서 일반고에서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이 없어 자존감이 많이 떨어진 상태였으나,  진로변경 후 미용시간에 즐겁고 행복하게 함께 실습했다. 변화된 학생들의 모습에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