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상수도사업본부 아카데미 개최

상수도 직원 200여명 대상 ‘소통으로 하나 되는 상수도人’을 위한 소양강의

  • 입력 2018.05.29 16:39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는 5월 29일 대회의실에서 상수도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소통으로 하나 되는 상수도人을 위한 상수도사업본부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상수도본부는 2016년부터 전 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직무전문가와 교양 강사를 초청해 공직사회와의 소통, 공감, 혁신 등 사고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고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개최하는 아카데미가 해를 거듭할수록 상수도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아카데미에서는 ‘국내외 물산업 기술동향’을 주제로 남궁 은 교수(서울대학교 건설환경종합연구소)의 전문가 강연 및 걸음걸이 자세전문가인 정성열 원장(걸음걸이 교정 워크닝)의 ‘리듬워크닝 가슴으로 걸어라’라는 소양 강의로 진행됐다.
남궁 은 교수는 “수자원 환경변화에 따른 국내외 물 산업시장 변화와 함께 스마트워터그리드 등 경쟁력 있는 물 산업시장의 발전 전망을 통한 제4차 산업혁명을 준비하는 상수도人의 자세”를 강조하고, 걷기 전문가인 정성열 원장은 “바른걸음걸이를 통해 건강한 삶을 적극적으로 유지하고 실현하는 행위의 중요함”을 강조하며 강의를 마무리했다.
김승지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앞으로 다가올 제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상수도 기술 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전문 직무교육 통해 상수도人이 하나 되어 시민과 소통할 수 있는 직무환경 조성에 더욱 힘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